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정보 팁

체지방률 낮추는 식품? 어떤 것이 있을까?

 

 

 

1. 고단백 저지방 식품

단백질은 체지방 감량 과정 속에서 근육을 유지를 하게 됨녀서 대사량을 높이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포만감을 높이면서 군것질을 줄여주게 되면서 소화과정 속 열량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섭취자체가 칼로리 소비로 연결되는 식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달걀, 두부, 그릭요거트, 흰살생선, 새우)

 

2.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통곡물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개선하며 포만감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 흡수를 천천히 진행을 시키기 때문에, 인슐린 급상승을 억제하기 때문에

체지방 축적 가능성을 낮추게 합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현미, 귀리, 퀴노아, 고구마, 병아리콩, 렌틸콩 등)

 

 

3.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식품

지방이라고 하여 모두 나쁜 것은 아닌데, 불포화지방산은 체지방 형성을 억제하면서

지방 대사를 촉진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들기름, 아몬드, 호두 , 연어, 고등어 등)

 

4. 대사 촉진에 도움되는 식품

이러한 식품들은 카페인과 항산화 성분, 캡사이신 등의 포함이 되면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면서 지방 분해 효소를 자극하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녹차, 블랙커피, 고추, 생강, 자몽, 레몬 등)

 

 

 

<이 음식들은 피해주세요>

- 설탕과 시럽이 들어간 가공식품

- 흰쌀밥, 흰빵 (정제탄수화물)

- 튀김류, 마가린, 가공육(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 알코올 (맥주, 소주 등은 지방 간접 저장을 유도 하고 있습니다)

 

 

지방 자체를 직접적으로 녹이는 것은 아닌데,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면서 포만감을 유지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데 있어서 효과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관리를 하시면서 건강하게 드시고 관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